2019. 7. 6. 19:59

구리시, A형간염 환자 발생 증가 따른 주의 당부

반응형
http://guricj.kr/news/21244

손씻기, 끓인 음식 섭취, 예방접종 등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 

구리시, A형간염 환자 발생 증가 따른 주의 당부▲사진=구리시 보건소 ⓒ구리시 소비자저널


 
[구리시 소비자저널=김광은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최근 서울, 경기에서 A형간염 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예방접종 및 철저한 손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를 당부했다.
 
A형간염은 A형간염 바이러스에 노출 된 후 15~50일, 평균 28일 후 증상이 발생하여 심한 피로감, 식욕 부진, 메스꺼움, 복통 및 황달이 동반되며, 몇 주에서 최대 몇 개월까지 증상이 지속될 수 있다. 따라서 증상 발생 시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한다.
 
특히 소아는 감염되더라도 증상이 없거나 경증으로 앓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으나, 성인의 경우 70% 이상이 증상이 나타나는 등 심한 경우 전격성 간염으로 사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하는 질병이다.
 
4월부터 증가하여 5~7월 중에 높은 발생률을 보이는 A형감염의 주요 예방책은 손씻기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과 음식 가열 조리(1분간 85도 이상 고열), 오염된 물(약수물, 지하수 등)을 주의하는 등 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것이다. 또한 적극적인 예방책으로는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최애경 구리시보건소장은 “올해는 조개젓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유전자가 검출 되는 등 A형간염이 급증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준수하고, 끓인 음식물과 안전한 물을 섭취할 것과 더불어 항체검사와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라며, “올해도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보다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홍보 및 관리로 감염병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