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20. 16:31

전북대학교 제19대 양오봉 총장, 공식 임기 시작...

반응형

▲사진*양오봉 전북대 제19대 총장이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전수받고 있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양오봉 제19대 전북대학교 총장이 지난 17일자로 4년간의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전북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14일 국무회의에서 총장 임명안이 심의·의결 된 양 신임 총장은 20일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임명장을 전수 받았다고 밝혔다.

양 총장은 임기 첫 날 내부 업무보고 등을 받고 신임 부처장단을 꾸리는 등 구성원 간 협력체계 구축을 논의하는 일정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어 조직개편을 통해 차기 집행부를 꾸리고, 추후 취임식을 통해 대학 경영의 세부 밑그림을 제시할 계획이다.

‘미래를 이끄는 전북대, 글로벌 Top 100’을 슬로건으로 내건 양 총장은 대학회계 2,000억 원, 연구비 2,500억 원 확보와 발전기금 500억 원 달성 등을 통해 넉넉한 대학 재정을 마련하고, 취업부총장제 신설을 통한 취업률 향상시키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특히 지역과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전북 14개 시군의 발전을 견인할 ‘JBNU 지역연구원’을 설립하고, RIS와 같은 대형사업 유치 및 공동 발굴에 나서는 한편, 인공지능교육원 설립 등을 통해 전북대가 미래를 이끄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오봉 총장은 “전북대학교가 세계 인재들이 모여드는 허브로서 ‘글로벌 Top 100’의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겠다”며 “준비된 세일즈 총장으로 뛰고 또 뛰어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JBNU Pride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오봉 총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총리산하 새만금위원회 토지개발분과위원장, 대통령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 전문위원, 전북지역혁신협의회 위원,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기획·평가위원,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 정부 정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를 통해 지금까지 140편의 국내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했고, 38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는 등 에너지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력도 보유하고 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