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4. 19:20

진안군의회, 진안군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확대 촉구 건의안 채택

반응형

▲사진*진안군의회, 진안군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확대 촉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의회(의장 김민규)가 4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달 17일부터 1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83회 임시회를 마쳤다.

진안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회기에서는 ‘주요 현안에 대한 군정질문’에 이어 ‘진안군 출산장려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6건, 공유재산관리계획안 6건, 민간위탁 동의안 1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에 이어 진행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인력양성 스마트팜 시설하우스 조성사업, 운일암반일암 캠핑장 조성사업 예산을 포함한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5,682억 2천만원을 확정했다.

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검토해 효과성이 낮거나 사업비가 과다하게 편성 된 19건, 12억 2천만원은 삭감했다.

또한 부귀 군립 자연휴양림 조성지, 귀농귀총 청년쉐어하우스 등 주요사업장 13개소를 살펴보며 군민의 목소리가 현장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제4차 본회의에서는 김명갑 의원이 제안한 ‘진안군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확대 촉구 건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됐다.

건의안은 “용담댐 건설로 인해 1만3,000여 명의 진안군민이 정든 고향을 떠났고, 진안군 면적의 14%가 수몰되는 아픔을 겪었다”며 “광역상수원 수질 보전과 탄소중립에 능동적인 대응을 위해서라도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확대와 경제활동 지원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또한 “낮은 재정자립도와 각종 규제로 인한 행위제한 속에서도 용담호를 맑고 깨끗하게 지켜내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서라도 이에 상응하는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김민규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원활한 회기 운영을 위해 협조해주신 공직자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의회와 진정성있는 소통을 통해 희망찬 미래진안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