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20. 21:00

정하영 시장, “김포가 변하고 있다. 작지만 강한 도시로 만들겠다”

반응형

김포시의회 제196회 정례회서 2020년도 시정과 예산안 방향 밝혀

 

▲사진=정하영 시장 시정연설 ⓒ김포시 소비자저널

 

자족도시이자 첨단산업도시 향해 매진 ... 시민 삶의 질 향상 최우선

그동안 1년 반은 소외된 북부지역에 최소한의 기반시설 마련에 중점

2020년엔 신도시지역의 부족한 도시 인프라 확충하는 데 집중할 터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정하영 시장이 "서부 수도권의 작은 도시에서 남북 평화시대 중심도시로,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자족도시이자 첨단산업도시로 김포가 변하고 있다""작지만 강한 도시, 김포를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20일 개회한 김포시의회 제196회 정례회 개회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2020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에 맞춰 내년도 예산안의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시정연설에서 정하영 시장이 밝힌 내년도 예산안의 방향은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

 

정하영 시장은 "지난 1년반의 시정 성과와 평가를 바탕으로 민선7기 완전한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사업들을 제대로 해내겠다""단기적 대책과 중·장기적 과제로 교통문제 개선 복지와 문화시설 확충 미래를 위한 도시기반 정비와 환경문제 대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만들기 평화와 남북교류 활성화 등에 우선을 두고 내년도 예산안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정 시장은 이어 "이번 예산안은 행사와 축제성 경비를 최대한 억제하고 시민생활 안정과 일자리 창출 등 시급하고도 꼭 필요한 예산을 편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 정 시장은 "민선7기 출범 이후 지금까지는 개발측면에서 다소 소외됐던 5개 읍면 지역에 대한 발전방향을 구상하고, 최소한의 기반시설을 마련하는 데 예산의 상당 부분을 투여해 어느 정도 동력을 확보했다""내년에는 신도시 지역의 부족한 도시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예산을 집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는 신도시가 본래의 건설 목적을 회복하고,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신도시의 정상화', '자족기능 강화'에 역점을 두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김포시가 김포시의회에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은 올해보다 23.78% 증가한 총 14721억 원으로 편성됐다. 일반회계는 1617억 원, 특별회계는 4104억 원이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