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16. 16:50

정읍시, 신재생에너지 보급으로 청정도시 만든다!

반응형

정읍시, 신재생에너지 보급으로 청정도시 만든다!▲사진*정읍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한 청정에너지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정읍시에 따르면 그간 정부에서 시행해 온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왔으며 올해 약 3억9천만 원을 투입해 청정에너지 마을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0가구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며 태양광 3㎾ 설치비는 560만 원으로 이 중 70%인 392만 원을 시에서 보조한다. 


사업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읍·면·동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한 내 접수된 마을(통)에 대해 오는 3월 말 대상자를 선정 지원할 예정이고 2022년까지 매년 100가구씩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신재생에너지는 자연력을 동력원으로 하기 때문에 연료비에 대한 부담이 없다”며 “청정에너지 마을 육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보급, 에너지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정에너지 마을 육성사업은 읍·면은 마을 단위로 동 지역은 통 단위로 단독주택 5가구 이상의 신청을 받아 심의를 거쳐 주택용 태양광(3㎾)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