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17. 18:33

임실군, 명품고추 생산 고추종묘 보조금 인상

반응형

임실군, 명품고추 생산 고추종묘 보조금 인상▲사진*임실군 명품고추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농민들의 경영비 부담을 줄어 주기 위해 올해 고추종묘 보조금을 인상하고 지원키로 했다.


임실군에 따르면 2020년 고추농가의 생산비 절감 및 고품질 다수확 고추재배를 위해 총 5억 4000만원 규모의 고추 영농자재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고추 영농자재는 공동육묘와 종자대, 멀칭비닐, 지주대 등이며, 공동육묘는 주당 40원에서 45원, 종자대는 봉당 25,000원에서 30,000원으로 정액지원 하게 되며, 1,800농가가 혜택을 볼 수 있게 된다.  


사업 신청은 고추를 재배하는 희망 농업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공동육묘 노지용은 이달 22일까지 관할 농협지소, 종자대는 31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군은 고추분야와 원예, 과수 분야 등에 대한 농업인 보조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특색에 맞는 원예작물 생산기반 지원사업과 함께 원가절감을 위한 고추생산 지원, 과수생산활성화, 시설원예 에너지 이용효율화 지원 등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고추는 대표적인 농특산물로, 품질과 우수성이 전국적으로 알려진 명품고추”리며 “고추생산을 위한 종자대 등 지원사업을 통해 고추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을 쓰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