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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019.02.27 소협 공판장 1호 상권분석 데이터
  3. 2019.02.27 소협 공판장 1호 수익분석 데이터
  4. 2019.02.27 "꼼꼼한 공장총량 관리"로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
  5. 2019.02.26 통진읍, 반부패 청렴 및 친절 실천 결의대회 개최
2019. 2. 27. 22:55

김포시, 편리‧안전 ‘2019 교통계획’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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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019년 교통계획 발표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27일 오후 편리하고 안전한 2019 민선7기 교통계획을 발표했다.

 

전종익 교통국장은 27일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버스, 도시철도, 도로 등 다양한 대중교통 체계 구축과 기반 마련, 서비스 개선에 대해 설명했다.

 

 

신도시북부권원도심 서울 진입버스 신설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김포~서울 개화역 출퇴근 통근 이음버스는 출발지를 신도시뿐만 아니라 북변, 사우, 풍무 등 원도심으로 확대해 이용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수도권광역급행버스(M버스), 경기도시내버스(G버스)의 노선 신설도 가시화 되고 있다. 김포시는 장기본동~운양동~당산~여의도 신도시권 엠버스 8대를 올해 하반기에 신설할 예정이다.

 

통진~북변역~당산 북부권 지버스 6대는 오는 6월 업체를 공모하고, 풍무~사우동~시도5호선~당산 원도심 지버스 6대도 8월부터 운행 예정이다.

 

광역버스 입석해소를 위해 2층 버스 10대가 추가 도입되고 올림픽대로 경유 11개 입석발생 노선은 운수업체에서 전세버스를 임차해 투입한다.

 

김포시는 또 주52시간 근로시간 적용과 도시철도 개통으로 노선 감차, 단축이 예상됨에 따라 오는 7월 두 차례 노선개편을 실시한다.

 

또한, 시민대토론회를 열어 노선개편에 따른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내년 1월 중 3차 개편을 추진한다.

 

 

모범버스택시 인센티브신고조례도 제정

 

시내버스, 마을버스, 택시 운수종사자 서비스 마인드 위탁교육 등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도 구체화 된다.

 

반기별 1회 연중 12명의 모범 버스택시기사를 선정해 표창하고 업체에서는 추가 수당과 해외연수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모범 택시기사는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면허 발급 시 무사고 운전경력 6개월을 추가해 줄 예정이다.

 

또한, 택시 승차거부, 미터기 미사용 등 12종의 위반행위별 5만 원~20만 원의 신고포상금을 지급하는 조례도 제정한다.

 

 

시도5호선 5월 개통평화로설계 착수

 

도로개설과 확포장 사업도 우선순위를 두고 집중한다.

 

사우동과 김포한강로 시네폴리스인터체인지(IC)를 연결하는 시도5호선이 오는 5월 개통한다.

 

이 사업은 환경보호 문제로 십 수 년 간 지체됐으나 20173월 착공 후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됐다.

 

길이 1.2km 17.5m 4차로 규모로 26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원도심에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와 직접 연결 돼 교통량 분산과 서울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월곶면 성동리~하성면 전류리 가칭 평화로’ 1구간 개설사업도 순조롭다.

 

평화로는 전체 25.7km 15m 2차로로 계획되고 있다. 사업구간이 긴만큼 4개 구간으로 나눠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김포시는 이미 결정 된 도시계획도로를 반영해 7.3km 1구간을 개설한다. 이달 타당성조사용역에 착수했으며 오는 10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 2022년 공사에 들어가 2023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김포시는 사업규모가 큰 만큼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으로 국비를 연차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문수산성, 구사시설보호구역, 철새도래지 등 제약요인이 있지만 관계기관과의 사전협의를 통해 최적의 노선을 선정한다는 구상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교통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주민의 생활편익 증대, 기반시설 확충과 관광,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도시철도 7월 개통철도망구축용역 진행

 

오는 7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사업은 6월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한국철도공사와 6월까지 수도권통합환승요금제 적용 협의를 완료할 예정이다. 열차운행시스템 시운전도 6월 완료한다.

 

김포시 중장기 철도망 구축방안 연구도 진행되고 있다. 인구 70만을 대비해 서울 59호선(방화~김포), 인천2호선(인천~김포~고양), 김포골드라인(양촌산업단지) 연장이 주요 검토 대상이다.

 

김포시는 경제성이 확보된 노선은 ‘2021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반영을 건의할 예정이다.

 

 

염수기 추가 설치견인차고지 본격 운영

 

안전한 도로 주행 여건을 위한 나진교 재가설 공사는 2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2020년 말 준공 예정이다.

 

또한, 급경사 등 취약구간의 신속한 제설을 위해 오는 10월까지 주요도로 26개소에 자동염수살포장치가 추가 설치된다.

 

급격한 인구와 차량 증가에 맞춰 양촌읍 3, 운양동 4곳 등 총 17개소 1,846면의 주차장이 연차별 추가 조성된다.

 

불법주정차 근절을 위한 걸포동 견인차고지가 오는 5월부터 운영되며 교차로, 횡단보도, 보도, 버스정류장, 어린이보호구역 등 교통흐름을 방해하고 안전에 지장을 주는 차량이 집중 단속된다.

 

전종익 교통국장은 교통, 교육, 청년, 환경, 균형발전 무엇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교통이 편리해야 시민의 생활 만족도와 정주의식이 높아질 것이라며 도시철도 개통과 버스노선 개편에 맞춰 대중교통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고 종사자들의 서비스 마인드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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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2. 27. 17:20

소협 공판장 1호 상권분석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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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2. 27. 17:19

소협 공판장 1호 수익분석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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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2. 27. 16:45

"꼼꼼한 공장총량 관리"로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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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김포의 황금들녘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생활환경 개선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김포시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급격한 공장개발로 난개발지수 1위의 오명이 붙었던 김포시는 환경오염업체의 단속 강화와 공장폐쇄 등 강력한 사법조치로 지난해 미세먼지 농도가 대폭 낮아졌다. 올해부터는 난개발을 유발하는 공장총량 물량조차 대폭 줄이고 관리가 가능한 산업단지 입주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정부의 기업규제 완화정책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꼼꼼한 공장총량 관리에 나선 김포시의 사례를 살펴봤다.

 

97->6,40021년 새 66배 늘어난 공장수

 

김포는 한반도 최초의 벼농사지로 꼽힐 만큼 쌀, 인삼, 버섯, , 딸기 등 우수한 농산물의 경작지로 유명했다. 푸른 들녘과 함께 한강하구, 염하, 서해바다로 둘러 쌓여있어 쾌적한 전원도시로 꼽혀왔다.

 

하지만 최근 20여 년 사이에 급속히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환경문제 개선에 대한 시민의 요구와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1997년 불과 97개이던 공장 수는 10년 뒤인 20071,600개로 급증했고 2018년에는 무려 6,400개로 11년 만에 4,800개의 공장이 증가했다.

 

농업위주의 지역경제에서 제조, 가공 등 산업경제로 넘어가면서 경제성장과 도시발전이 이뤄졌지만 개별공장의 급격한 증가는 난개발과 환경오염 등 김포 곳곳에 직간접적 피해를 일으키고 있다.

 

 

개별입지 허용->산업단지 공급 위축 악순환

▲사진=공장의 농지 잠식 ⓒ김포시 소비자저널

 

▲사진=농지와 임야의 잠식 ⓒ김포시 소비자저널

앞서 정부는 기업활동의 편의를 위해 지난 2008년 공장입지 제한 규정을 완화하면서 공장설치로 인근주민, 농경지 등에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입지를 제한할 수 있었던 공장입지기준고시 5조를 삭제했다.

 

정부의 개별입지 허용으로 계획입지 수요는 감소하고 이에 따라 산단 공급이 위축됐고 이는 다시 개별입지 수요 증가를 불러일으키는 악순환이 반복됐다.

 

무분별한 개별입지는 산업용지 기능을 저하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도시환경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완화된 규제로 인허가의 벽이 없어지면서 최근 10년 간 공장이 농지와 산지는 물론, 주거지역까지 무분별하게 들어선 상황이다.

 

50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던 황금들녘과 산림이 잠식되고 쾌적한 마을공동체의 삶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김포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157월 전국 최초로 김포시도시계획조례를 통해 환경오염 유발요소가 큰 업종을 계획관리지역 제한업종으로 입지를 제한하고 있다.

 

하지만 김포시의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농촌마을의 개별입지 공장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산업단지 등 계획입지에 비해 개별입지 공장설립 비용이 절반도 안 될 정도로 적게 들고 실수요자가 아닌 투기목적의 개발욕구도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규제기준 대폭 완화로 공장총량 의미 상실

1994년 도입 된 공장총량은 수도권의 과도한 제조업 집중을 억제하기 위해 서울, 인천, 경기지역에 허용되는 공장총량을 설정하고 이를 초과하는 공장의 신축, 증축, 용도변경을 제한하는 제도다.

 

적용대상은 건축물의 면적 중 제조시설로 사용되는 건축면적의 합계가 500이상인 공장을 말한다.

 

공장총량 규제의 적용대상은 당초 연면적(건축물의 전체면적) 200이상인 공장이었으나 2009500이상으로 규제대상이 대폭 완화되면서 공장총량의 의미를 상실했다.

 

최근 5년간 김포시가 집행한 공장총량은 500미만 소규모 공장과 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등을 제외하고 한해 평균 106,000에 달했다.

 

 

공장총량제한으로 농촌지역 공장난립 방지

▲사진=주거와 공장의 혼재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는 서울, 인천 등 수도권 대도시와 인접해 있고 물류와 교통이 편리해 기업이 선호하지만 농촌지역의 개별입지와 공장 난립은 주민불편을 가중시키고 있다.

 

전국 시군 중 3번째로 공장이 많을 정도인 김포가 이제는 공업화 성장보다는 지속가능한 발전적 대안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김포시는 개별입지 공장의 급격한 증가를 공장총량제로 제한한다. 올해 공장총량 물량은 84,000로 배정된 물량이 소진되면 추가 배정을 요청하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설립된 공장은 환경관리를 강화하고 공장설립은 기반시설과 환경오염 방지시설이 잘 갖춰진 산업단지로 유도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기업규제 개혁이라는 이름아래 개별입지와 공장총량의 면적기준이 모두 완화되면서 지금의 사태를 불렀다""정부에 착한 규제의 부활을 요청하는 것과는 별개로 불법 오염물질 배출업체는 반드시 퇴출하고 공장총량을 더욱 꼼꼼하게 관리해 시민들의 환경권과 건강권을 사수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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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2. 26. 23:17

통진읍, 반부패 청렴 및 친절 실천 결의대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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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통진읍 청렴결의대회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통진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두수)는 지난 23, 강화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 및 친절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결의대회는 지난해 읍면동 행정평가 결과 1위를 달성한 것과 관련해 그동안 애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칫 무뎌질 수 있는 청렴에 대한 공직자의 의식을 다시금 환기시켜 공직자들의 청렴 및 친절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한편, 통진읍은 올해부터 공직비리 예방 및 윤리의식 개선을 위해 청렴 동아리 청안(靑眼)’ 활동 추진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매월 1회 전 직원 공직윤리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개인별 청렴실천 결의문을 작성하는 한편, 청렴활동 우수 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계획을 세우고 현재 실천 중이다.

 

이두수 통진읍장은 지난해 우리시가 청렴도 평가결과 경기도내 최상위 등급을 달성한 분위기를 지속시켜 올해는 전국에서 으뜸으로 청렴하고 친절한 통진, 청렴한 김포시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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