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군,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체결 위해 행정력 총력..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군,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체결 위해 행정력 총력..

전주 지킴이 2021. 12. 30. 13:59
반응형

▲사진*고창군 농촌협약 행정협의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도전하고 있는 고창군이 협약 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29일 군청 상황실에서 이주철 부군수를 비롯한 농촌협약 협업부서 팀장들과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 용역수행업체, 관계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협약 행정협의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행정협의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3개 분과(농촌정주환경개선, 농촌 경제 활성화, 농촌공동체 역량강화) 10개 관련 부서 17명의 담당팀장으로 꾸려져 농촌협약 연계사업 발굴과 사업계획 협의·조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선 농촌공간 전략계획과 생활권 활성화 계획을 보고하고, 부서 간 연계사업 발굴과 사업 추진관련 협의·조정 등이 이뤄졌다.

군은 향후 농촌협약 대상지 선정을 위해 행정협의회와 농촌협약위원회, 농촌협약지원센터 회의 등을 진행한다. 다양한 방식의 주민설명회를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사업계획에 반영해 고창만의 특색을 담을 계획이다. 

이주철 부군수는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농촌공간 전략계획과 농촌 생활권 활성화 계획에 반영하겠다”며“ 내실 있는 사업계획 수립으로 내년도 농촌협약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협약은 해당 지자체가 직접 생활권에 대한 발전 방향을 수립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약을 통해 5년간 국비 최대 300억원을 지원받아 농촌정책 목표를 달성하도록 설계된 제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