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이중선 前행정관, 이재명 후보 직속 지역경제특보에 임명...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이중선 前행정관, 이재명 후보 직속 지역경제특보에 임명...

전주 지킴이 2022. 1. 3. 15:21
반응형

▲사진*이중선 前청와대 행정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오는 6월 전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중선 前청와대 행정관이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지역경제특보에 임명됐다.

앞으로 이 전 행전관은 이재명 대선후보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에서 후보 직속 총괄특보단 소속으로 전주지역의 지역경제와 관련해 자문 및 정책개발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 전 행전관의 지역경제특보 임명은 노무현재단 전북위원회 초대 사무처장과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 전라북도 정무특별보좌관(2급) 등을 거치면서 다양한 경험과 경력 등이 반영된 것.

청와대 및 국회, 정부 부처 등에 많은 인맥을 보유하고 있는 이 전 행정관이 전주지역을 담당하는 경제특보로 임명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대책이 마련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중선 전 행정관은 “이재명 후보 직속 지역경제특보에 임명되어 어깨가 많이 무겁다”며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후보께 전달하고 하루빨리 일상회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시의 경쟁력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는 우리나라의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이라면서 “시민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대를 쌓아가며 지역경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중선(닉네임: 상추) 전 청와대 행정관은 전)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후보 시민캠프 전북종합상황실장 및 전)노무현재단 전북위원회 초대 사무처장, 전)청와대 국정기획상황실 행정관, 전)전라북도 정무특별보좌관을 지냈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을 맡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