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미추홀구, 전국최초 청년마을 만들기 도시재생 해커톤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미추홀구, 전국최초 청년마을 만들기 도시재생 해커톤 실시

Alexkim78 2019. 7. 5. 15:23
반응형

미추홀구, 전국최초 청년마을 만들기 도시재생 해커톤 실시▲ 사진 = 미추홀구, 전국최초 청년마을 만들기 도시재생 해커톤 실시 ⓒ인천 미추홀구 소비자저널


[인천 미추홀구 소비자저널= 김대현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지난 6월 29일, 30일 양일간  ‘미추홀 청년마을 도시재생 해커톤’ 행사를 개최했다.


‘최고의 환한 미소’ 최환 대표가 청년이 정주할 수 있는 마을을 디자인함으로써 청년들의 정착과 자립을 돕자는 제안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대학생 전국도시재생청년네트워크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관내 청년활동 및 도시재생에 관심이 많은 청년마을을 선정하고 현장탐방을 진행하는 한편 청년마을에 대한 해커톤을 무박으로 진행 후 이튼날 공유대회를 열었다. 

선정된 청년마을로는 빈집은행, 용일 자유시장, 제운 사거리, 제물포 북부역, 인하대 후문, 사미골 마을, 비룡 마을, 수봉마을 등 8개 지역으로 공유대회 발표에는 미추홀구도시재생지원센터 이순복 센터장, 대전세종청년창업사관학교 소국천 센터장, 도시재생활동가네트워크 안정희 이사장 등이 참여했다.

공유대회 결과 대상에는 ‘세대를 통합한 아트랩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사미인골팀과 전국도시재생 청년멘토 이종건씨가 차지했고 최우수상에 제물포구락부팀과 수봉마을길팀이 선정됐다.

행사에 참가한 채성호 미추홀구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은 “낮에는 미추홀구를 걷고 밤에는 이를 바탕으로 열띤 토론을 거치면서 도시재생이 무엇인가에 대해 몸과 마음으로 체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도시재생청년네트워크와의 만남을 통해 전국 사례를 공유하는 전국 최초의 도시재생 해커톤였다.

한편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 창출, 기획 등 과정을 통해 최종 결과물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