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후보연대 출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후보연대 출범

강남 소비자저널 2022. 5. 12. 00:12
반응형

경기 임태희 서울 조전혁 인천 최계운 참여, 전국으로 확대 예정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대표후보들이 정책 등을 공유하는 연대를 선언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조전혁 서울시교육감 예비후보,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등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후보들은 11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임태희 후보 캠프에서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후보 연대'(이하 교단연) 출범식을 가졌다. 교단연 대표에는 임태희 후보를 추대했다.

 

세 후보는 이날 발표한 출범 합의문에서 "획일적이고 편향적인 소위 진보좌파 교육이 학생들의 학력 저하와 하향 평준화의 원인이 됐다"면서 "교육에 특정이념, 특정집단의 방향 취향에 맞춘 교육이 실시되는 것에 반대하기 위해 중도보수 후보로써 공동 인식을 갖고 연대키로 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는 중도보수 후보 모두 함께 뜻을 모아서 전교조에게 빼앗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열어주는 데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단연은 수도권을 시작으로 점차 전국으로 연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전혁 후보는 "오늘 연대를 결성한 수도권 외에도, 부산, 대구, 경남, 경북이 곧 합류할 예정이며, 충청 강원 호남 세종 제주 등 전국 중도보수 교육감 대표후보들도 속속 합류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선거캠페인연대, 정책연대, 지지선언 등 연대를 통해 전국에 중도보수교육감 열풍을 일으키는 든든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합의문 전문이다.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후보 연대 출범 합의문

 

우리는 수도권 중도·보수의 결집을 위해 연대한다.

우리나라 초중등교육을 소위 진보좌파교육으로 획일적이고 편향적으로 운영되었다.

이는 학생들의 학력저하와 하향평준화의 원인이 되었다.

 

교육에 특정이념, 특정집단의 방향 취향에 맞춘 교육이 실시되는 것에 반대한다.

따라서 우리는 중도·보수 후보로써 공동 인식을 갖고 연대키로 한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에비후보, 조전혁 서울시교육감 예비후보,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중도보수의 마음을 모아 '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대표 후보 연대'를 합의하고,

 

세 후보는 이견없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후보를 교단연(수도권 중도·보수 교육감 단일화 대표 후보 연대)의 대표로 추대한다.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는 중도·보수 후보 모두 함께 뜻을 모아서 전교조에게 빼앗긴 우리 아이들에게 미래를 열어주는 데 앞장서 주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