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가 등급) 기관 선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김포시

김포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가 등급) 기관 선정

williamhong 2019. 7. 12. 22:06
반응형

 

 

 

▲사진=상하수도사업소 전경(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 상수도공기업이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상수도 분야 등급을 받으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270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의 경영혁신을 도모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지난 3월 서면평가를 시작으로, 4월에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ㅁ위원들이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사회적가치, 정책준수 등 5개 분야 23개 항목에 대해 현지실사를 펼치는 등 공기업 경영의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김포시 상수도는 수원시, 부천시, 안양시 등 대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그룹에 속해, “그룹에 속했던 지난 평가보다 한 단계 상승해 최고등급에 속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포시 상수도 공기업은 팔당 원수요금 계약방식 변경, 전력수요자원 거래시장 참여 등 다양한 예산 절감 노력으로 생산원가를 획기적으로 절감함으로써 지난 6년 동안 요금 인상없이 수도요금 현실화율을 높이는 데 주력해 왔으며, 공기업으로써 지역 주민들을 위해 요금 감면 혜택, 직원들의 봉사활동 실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전상권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경영평가 결과는 많은 시민들의 성원과 직원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다고 말하며, “이번 평가를 계기로 김포시 상수도 공기업이 경영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