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그린나래』 법무부 연계 청소년 법교육 로-티즌(Law-citizen)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그린나래』 법무부 연계 청소년 법교육 로-티즌(Law-citizen) 운영

구원받은 영권 2022. 8. 14. 22:35
반응형

▲사진=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그린나래』ⓒ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는 지난 728일과 89일 총 2회에 걸쳐 청소년 법교육 로-티즌(Law-citizen)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법무부와의 연계로 진행된 가운데, 청소년이 쉽고 재미있게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체계적인 법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린나래청소년들은 이해형, 예방형, 탐험형, 탐구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 게임을 통해 법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학습할 수 있는 게임형 법 포스트 플레이를 운영했다.

  법 포스트플레이는 청소년이 모둠을 이뤄 법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한다. 청소년들은 아동권리협약이 기록된 인권스틱을 지키는 지킴이 법 민주주의 가치를 알아보는 민주 법 법 관련 단어를 설명하는 스피트 법 글자를 조합하여 법 단어를 만드는 다다익 법 생활 속 지켜야 할 준법정신에 대해 알아보는 짝궁 법 봉으로 아동·청소년 관련 법을 옮기는 위드 법 등에 대해 학습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법을 게임으로 공부하니 지루하지 않고 집중해서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