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지구를 살리는‘에코상점’운영 제로웨이스트 실천 선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지구를 살리는‘에코상점’운영 제로웨이스트 실천 선도

구원받은 영권 2022. 8. 26. 23:01
반응형

▲사진=호계청소년문화의집, 지구를 살리는‘에코상점’운영 제로웨이스트 실천 선도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장주연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소장 노성일) 오는 827일부터 1022일까지 2022년 경기도 청소년 활동 공모사업인 지구를 살리는 제로웨이스트 코상점을 운영한다.

에코상점 은 포장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소비자가 집에서 가져온 다회용기나 유리공병 등 재활용품에 원하는 제품을 필요한 만큼 담아 g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상점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상점이다.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에코 건강먹거리, 에코 욕, 코 주방, 에코 기부데, 에코 파티 등 총 5회에 걸친 제로웨이스트 에코상점을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문화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로웨이스트 에코상점은 특히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상생 효과 제고를 위해 지역사회 소상공인 및 사회적 기업과 연계해 운영될 계획이다.

  에코상점을 비롯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은 호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ayf.or.kr/hogy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