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 ‘만경강길 노르딕 워킹’ 대장정 마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 ‘만경강길 노르딕 워킹’ 대장정 마쳐...

전주 지킴이 2022. 9. 17. 14:50
반응형

▲사진*노르딕워킹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천혜의 만경강을 벗 삼아 걸으며, 건강을 챙기는 ‘만경강길 노르딕워킹 체험 행사’가 마무리됐다.

지난 7월 30일부터 격주 토요일(1, 2회는 매주) 실시된 만경강길 노르딕워킹은 고산면, 봉동읍, 동상면을 거쳐 17일 삼례읍에서 여정을 마쳤다.

첫 시작은 참가자 30명과 일반인 등으로 시작했지만 행사가 거듭될수록 참여자가 늘었고, 17일 열린 마지막 워킹 체험 행사는 200여 명이 참가했다. 

노르딕 워킹을 체험하는 참가자부터 만경강 길을 걷기 위해 동참한 참가자들도 다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전 8시 삼례 하리교에서 출발해 비비정까지 총 6km를 함께 걸었다.

참가자들은 만경강의 빼어난 자연경관에 감탄을 보냈다.

한 참가자는 “지인의 추천으로 전주에서 왔다”며 “평소 걷기운동을 많이 하는데 그동안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지 몰랐던 것이 아쉬울 정도다”며 만경강을 다시 찾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든 행사에 빠짐없이 참여한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를 관통하는 만경강은 자연친화적 천혜의 생태관광지다”며 “노르딕워킹 체험 행사에 참여하며 많은 대화를 나누고 여러 아이디어도 구상하는 등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와일드&로컬푸드 축제가 열리는 기간인 10월 1일에 150명이 참가하는 ‘와푸배 만경강길 노르딕워킹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