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고양특례시
- 고양시
- 정봉수 칼럼
- 클래식
- 음악
- 최규태기자
- 강남구
- 용인소비자저널
- 소협
- 안양시장
- 강남 소비자저널
- 안양시청
- 안양
- 탁계석 회장
- 강남구 소비자저널
- 오승록
- 최규태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정봉수 노무사
- 전우와함께
- K-클래식
- 강남노무법인
- 탁계석
- 케이클래식
- 김포시
- 창업경영포럼
- 안양시
- 창경포럼
- 피아노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올해 정읍사랑 상품권 600억원 규모 발행... 본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골목 상권 회복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도입한 정읍사랑 상품권을 올해 600억원 규모로 발행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상품권은 모바일형과 카드형 두 가지 형태로 발행되며, 구매는 모바일 앱(CHAK) 또는 농협과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등 지역 내 46개 금융기관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상품권 구매 시 10% 할인은 그대로 유지되며, 1인당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단, 연말까지 상품권의 안정적인 발행을 유지하고,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는 것을 방지해 더 많은 시민에게 정읍사랑 상품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연간 구매 한도는 800만원으로 정했다.
상품권은 가맹점 등록 점포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는 구매자들이 사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음식점과 마트, 미용실, 주유소 등 4,600여 개 가맹점을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지역 소상공인이 정읍사랑 상품권 가맹점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시민들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활력소로 상품권이 제 몫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정읍사랑 상품권 누적 가입자는 2022년 12월 말 기준 4만 3천여 명으로 만 19세 이상 인구의 48%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전년도 판매액은 753억원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증가시키며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창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토요일 정상 운영... (0) | 2023.01.25 |
---|---|
전라북도교육청, 초·중·고 학생 미국 등서 해외진로진학, 역사 탐방 등 해외연수... (0) | 2023.01.25 |
전주시, 출향 청년 채용기업과 청년에 고용 장려금 지급... (0) | 2023.01.25 |
전라북도, 2024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가져... (0) | 2023.01.25 |
전주시, 주차난 해소 위해 주차장 조성 비용 지원... (0) | 2023.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