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군, 초등학교 입학생 책가방 지원 등 초등교육 지원 강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군, 초등학교 입학생 책가방 지원 등 초등교육 지원 강화...

전주 지킴이 2023. 1. 26. 18:47
반응형

▲사진*고창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신학기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책가방 구입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고창군에 따르면 책가방 구입비 지원사업은 올해 초등학교 입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총 3000여만원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23년 1월 1일 현재 고창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관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이 해당된다. 

신청은 오는 2월 1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2월 중 고창사랑상품권으로 책가방 구입비 1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더불어, 고창군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한다. 

지난 25일부터 2박 3일간 50명을 대상으로 전북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과 고창군이 협력해 “빅데이터 초등 캠프”를 진행하고, 이 외에도 기초코딩역량 강화를 위한 코딩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신학기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의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교육지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