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 (재)춘향장학재단, 예·체능 우수 특기생에게 특별장학금 지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 (재)춘향장학재단, 예·체능 우수 특기생에게 특별장학금 지급...

전주 지킴이 2023. 2. 20. 16:59
반응형

▲사진*남원의 별 특별장학금 지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춘향장학재단이 국제 및 전국대회(장관상 이상)에서 수상한 우수 특기생 및 국가대표 선발자를 대상으로 특별 장학금을 신설했다.

(재)춘향장학재단에 따르면 특별 장학금은 남원의 명성을 떨칠 발전 가능성이 많은 우수한 예·체능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국제 및 전국대회에서 수상한 우수 특기생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해 남원을 대표하는 예·체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20일 밝혔다.

특별장학금 지원 규모는 연 7천만원으로 세계대회 1위 수상자에게는 15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고, 동일 종목으로 같은 해 한번 신청할 수 있으며, 복수 입상시 최고 금액으로 지급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초·중·고생, 수상 기준일에 본인 또는 보호자가 남원시에 3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초·중·고·대학생, 남원시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는 기관·법인·단체에 소속(등록)된 자다.

20일 ‘에디허 14부 미국대회’에서 우승을 한 조세혁 선수와, ‘호주오픈-U14 국제주니어 대회’에서 3위에 입상한 조민혁 선수에게 “남원의 별” 특별장학금 1,500만 원과 700만원을 각각 지급했다. 

두 선수 모두 남원거점스포츠클럽 소속으로 조세혁 선수는 지난해 ‘윔블던테니스 14부’ 및 ‘에디허 14부 미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국가대표 상비군에도 발탁됐으며, 동생인 조민혁 선수도 아시아 랭킹 1위 자격으로 출전한 ‘호주오픈 14세부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뒀다.

최경식 이사장은 “조세혁·조민혁 선수가 세계대회에서 우리 남원의 명예를 드높이며 거둔 놀라운 성적을 축하하며, 앞으로 남원 학생들이 예·체능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