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 협약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 협약

williamhong 2023. 2. 28. 11:56
반응형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일원 관광콘텐츠 본격 개발 추진 나서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한국관광공사와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 대한 관광콘텐츠를 공동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7일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지사장 이병찬)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달 7일 김포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3년 강소형 잠재 관광지 선정 공모사업선정됨에 따른 후속 조치 일환이다.

 

김포시는 이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15,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으며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와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중심으로 관광경쟁력을 키워나가게 된다.

 

또한 오는 3월부터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발전방안에 대한 전문 컨설팅 ·오프라인 홍보와 콘텐츠 개발 여행업계와의 협업을 통한 연계 상품 판촉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간다.

 

김포시 월곶면에 소재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지난 2021년 개장한 이래 월평균 10,000여 명이 방문할 만큼 대표적인 안보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향후 DMZ 전망대 스마트 체험존 설치 및 외부 주차장 추가 조성,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운영 등이 예정돼 있는 만큼 방문객은 지속해서 늘어날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병수 시장은 협력사업을 통해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관광콘텐츠가 개발돼 국내외 관광객을 더 많이 유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소형 잠재 관광지 선정사업은 한국관광공사가 성장잠재력이 높은 관광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김포시가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