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농산물 생산 확대 위한 친환경 미생물 공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농산물 생산 확대 위한 친환경 미생물 공급...

전주 지킴이 2023. 3. 13. 16:36
반응형

▲사진*김제시, 미생물공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냄새 저감 및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관내 축산농가와 일반농가에 유용 미생물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김제시는 올해 4억 7천만원의 예산(도비, 시비)을 투입해 1,400톤의 미생물을 공급하며, 냄새 저감에 탁월한 광합성균 500톤, 항균작용, 토양 물리성 개선을 위한 복합균 600톤의 미생물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미생물사업소는 혼합균을 비롯, 혁신도시 인근지역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줄이고자 냄새 저감에 우수한 미생물제인 광합성균, 복합균(EM)을 중점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악취로 고통받는 양돈농가 및 축산 관련 업체 인근지역 중점 공급으로 냄새 저감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과 안전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가고 있다. 

미생물제의 주기적 살포는 축산 악취 환경개선에 기여함과 동시에 농업 생산성 향상을 통한 농가소득 안정에 도움이 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혁신도시 인근지역 미생물 공급 농가에 대하여 농⋅축산 유용 미생물 활용 기술 교육을 추진하여 미생물 활용 농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어, "토양 물리성 개선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 확대, 축분 분해 촉진을 통한 축사 악취제거를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미생물을 활용한 농업 여건의 개선 및 축산산업에 대한 혐오 이미지를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