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시민의 안전 생활 위해 생활안전닥터 활동 시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 시민의 안전 생활 위해 생활안전닥터 활동 시작...

전주 지킴이 2023. 3. 14. 22:48
반응형

▲사진*남원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관내 취약계층 가구의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가가호호 생활안전닥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원시에 따르면 사업은 일부 국비를 지원받아 소방·전기·행정분야 은퇴자나 정리수납 자격을 갖춘 인력을 모집해 운영 하고 있으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마을별로 해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 주요 내용으로는 가스·전기·화재·낙상 등 각종 사고예방을 위해 가정내 안전점검, 수도꼭지·전구 교체 등 간단한 소수선, 침실·안방의 침구나 옷 정리, 냉장고 속 식자재 정리 등 정리수납 서비스가 있다. 

특히, 올해부터 신규로 제공하는 정리수납 서비스는 거동불편으로 집 정리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독거노인 가구에 호평이 예상된다.
 
그 외에도 사업의 특성상 독거노인 상담이나 찾아가는 소통창구의 역할도 병행하며, 소방서와 연계하여 화재감지기 설치 및 가정용소화기 보급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경식 시장은 "지역내 취약계층 시민들이 생활속 위험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정리된 생활환경 조성으로 삶의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가가호호 생활안전닥터 사업은 17명으로 구성된 생활안전닥터가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복지사각 계층을 방문하여 생활안전 점검과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