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15. 17:17

김제시, 폐차광막 등 영농폐기물 무료 수거...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영농철을 앞두고 농경지에 방치되어 있는 영농폐기물에 대한 집중수거 활동을 펼친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번 집중 수거 활동은 오는 4월 12일까지 운영되며, 수거대상 품목은 영농 현장에 방치되어 있는 폐차광막, 폐부직포, 폐반사필름 등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할 방침이다.

농민들이 영농폐비닐과 영농폐기물을 구분하여 톤백에 담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고 후 지정된 공동집하장에 배출하여 일정량이 모이면, 영농폐비닐은 한국환경공단 계약업체가 수거하고 영농폐기물은 청소자원과에서 민간 위탁 처리할 계획이다.

시는 공동집하장을 36곳(폐비닐 20, 폐기물 6, 임시 10)에 설치 운영하고 영농폐기물을 700톤 수거할 계획으로, 이통장 회의 등을 통해 농민들에게 영농폐기물의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과 수거보상금 제도도 알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쾌적한 농촌 환경을 위해 영농폐기물을 분리배출하고, 대기오염 방지와 화재 예방을 위해 불법소각 근절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