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안양시 민원옴부즈만, 신안초 통학로 안전 확보 집단민원 해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안양시 민원옴부즈만, 신안초 통학로 안전 확보 집단민원 해결

구원받은 영권 2023. 3. 16. 15:45
반응형

▲사진=정차대 확장과 방지턱 설치 등의 조치로 등하교 시간대 교통 위험요인 제거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기자] 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장 권주홍)은 만안구 안양동 소재 신안초등학교 등굣길 안전 확보 요청 민원을 원활히 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신안초 관계자 및 학부모운영위원회, 녹색어머니회는 지난 1월 신안초 통학로 안전 확보를 요구하는 집단민원을 제기했다. “등하교 혼잡시간대 초등학교 정문 앞 학원 및 학부모 차량의 일시 집중 주차로 보행 사각지대가 발생해 사고 위험이 높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시 옴부즈만은 만안구 건설과의 지원으로 해당 구간의 보도 시설물 및 경사면 분석과 등하교 시간대 통행량 조사를 시행 후 수차례의 현장 회의 및 관계자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정문 앞 정차대를 확장하고 학생들의 보행 동선을 조정해 운전자의 사각지대를 해소했으며, 과속방지턱 추가 및 미끄럼방지 시설물 보완 등의 조치로 어린이 보행 환경 안전성을 개선했다.

신안초 관계자는 안양시 민원옴부즈만과 만안구청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그간 걱정해온 교문 앞 교통사고 위험 요소들을 해결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권주홍 위원장은 이 민원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 행정을 실천한 만안구 건설과의 도움으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다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과 직결된 초등학교 통학로의 안전문제 및 불편사항을 세밀히 살펴 해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감사패를 전하는 학부모운영위원,녹색어머니회 ⓒ안양시 소비자저널

한편 신안초등학교와 학부모운영위원회, 녹색어머니회는 지난 15일 통학로 안전 확보에 기여한 안양시 민원옴부즈만의 노력을 평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