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안양문화예술재단,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안양문화예술재단,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 실시

구원받은 영권 2023. 3. 16. 16:21
반응형

▲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 실시 ⓒ안양시 소비자저널

 

재단 임직원 대상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 21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실시

청렴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교육, 캠페인, 모의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재단 직원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청탁금지법의 이해도를 높이고,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부정 청탁과 금품수수 등의 상황 대응력 제고를 위해 실시한다. 실질적인 대응 방법 숙지를 위해 특정 위반사항을 가정하고 적절한 대처 및 신고서 작성 방법 등 실질적인 경험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했다.

훈련과정은 대상자에게 내부전산망을 이용해 훈련 상황 전파, 위반사례 신고서 작성 및 신고, 신고 절차 확인 및 평가, 모의훈련 평가 및 결과공유 등의 절차로 진행된다. 모의훈련은 분기별로 실시할 예정이며, 효과 극대화를 위해 매회 대상자를 달리해 진행한다.

재단 관계자는 모의훈련을 통해 부정 청탁 및 금품수수 등 청탁금지법 위반 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응능력을 키우고, 청탁금지법 위반에 대한 인식 제고와 예방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재단은 청렴한 운영을 위해 주기적인 반부패 교육 진행 및 카드뉴스 발행, 분기별 청렴 퀴즈대회 개최, 청렴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