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정봉수 칼럼
- 최규태
- 강남노무법인
- 용인소비자저널 #최규태기자
- 안양시
- 음악
- 클래식
- K-클래식
- 최규태기자
- 김포시
- 강남 소비자저널
- 케이클래식
- 소협
- 탁계석 회장
- 강남구
- 탁계석
- 소비자저널협동조합
- 창업경영포럼
- 고양시
- 고양특례시
- 안양
- 안양시장
- 오승록
- 안양시청
- 전우와함께
- 창경포럼
- 용인소비자저널
- 피아노
- 강남구 소비자저널
- 정봉수 노무사
- Today
- Total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 워크숍 본문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8일 강화도 일대에서 새롭게 위촉된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의 시민명예기자 및 관계자 등 1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주연 강사의 ‘취재 시 유용한 사진 촬영기법 교육’을 비롯해 ▲시민기자 간 화합을 위한 목공지도사 수작우드 정현아 강사의 ‘도마샌딩’ 체험 ▲역사탐방과 벤치마킹을 겸한 강화 교동의 ‘모노레일’ 탑승 및 ‘화개산 전망대 스카이워크’ 체험 ▲교동시장 전통시장 방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는 시정소식은 물론 지역 내 문화·관광명소와 시 지원사업 및 교육정보 등을 50만 시민에게 전달한다. 또 지역의 다양한 인물을 만나 인터뷰하고 중요 행사에 참여한 후 시민 눈높이에 맞춰 보도하는, 이른바 시민과 시민을 잇는 ‘메신저 역할’을 담당한다.
시 관계자는 “50만 시민과 통하는 김포를 위해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 여러분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김포시민에게 많은 정보를 전달해 주시는 중요한 일을 하시는 만큼 이 일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최근 바르고 쉬운 공공언어 사용을 권장하는 만큼 우리 시민명예기자단께서도 기사 작성 시 외래어 사용을 최대한 자제해 주셨으면 한다”라며 “모쪼록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민명예기자 간에 더 많은 소통이 이뤄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는 매달 초 5만 5,000부 발행된다. 지면 뿐 아니라 인터넷과 모바일 앱으로도 볼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시민명예기자단은 향후 2년여간 김포시민들에게 생생하고 다양한 지역 소식을 전하는 역할을 한다.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포시, ‘미납지방세 열람제도’ 시행…임차인 및 동거가족만 해당 (0) | 2023.04.01 |
---|---|
김포시, ‘지역·대상 맞춤형 예산학교’ 운영 (0) | 2023.03.31 |
김제시, 저소득층 근로자가구와 청년 자립기반 마련... (0) | 2023.03.31 |
익산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수립용역 주민설명회 가져... (0) | 2023.03.31 |
군산시의회 서동완, 이한세 의원 실뱀장어 불법조업 실태 점검... (0) | 2023.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