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광양시, 도시 경쟁력 강화 위해 창의 발명 교육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강남 소비자저널

광양시, 도시 경쟁력 강화 위해 창의 발명 교육 지원

솔잎꽃광양 2023. 4. 4. 09:55
반응형

▲사진=광양시, 4월 광양 가볼 만한 곳 - 관광과 ⓒ

[강남구 소비자 저널  이정기 기자-] 전문가가 찾아가는 창의 발명 교육, 면 지역 초등학교 대상 무한상상 창의 발명 심화 교실 운영 -

- 11특허 창의력을 키우는 발명특허 한마당 운영 -

광양시는 지식재산조성으로 도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지역 내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 발명 교육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창의 발명 교육은 4월부터 학교별 수요조사와 강사 모집 등을 거쳐 오는 5월부터 찾아가는 창의 발명 교육 무한상상 창의 발명 심화 교실 창의력을 키우는 발명 한마당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전문가가 고등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창의 발명 교육을 통해 IP 기반 교육 활동을 지원한다. 교육은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기법과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권리화될 수 있는 과정을 통해 지식재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등이다.

아울러, 동 지역에 비해 창의 발명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면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한상상 창의 발명 심화 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창의성을 바탕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발명기법의 활용을 통해 직접 고안, 설계, 제작, 시행과정을 체험하며, 학교별(옥룡초, 옥룡북초, 봉강초, 옥곡초, 진상초, 진월초, 다압초)9(12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시는 지역 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11특허 취득을 목표로 하는 창의력을 키우는 발명특허 한마당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보조사업자(광영초 내 광양발명교육센터) 선정 심사까지 마쳤으며 보조금 심의를 거쳐 지원할 계획이다.

여방학을 통해 운영하는 발명특허 한마당 교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켜 발명부터 특허청에 직접 출원 신청해 보는 과정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상위 학교로 진학을 앞둔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에게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광양발명교육센터는 2018년 전국 최우수 발명교육센터로 선정된 바가 있고, 2016년부터 2022년까지 294명의 학생이 참여한 발명 아이디어를 엄격한 심사를 통해 총 38건을 특허 출원했다.

정용균 지역경제과장은 발명 꿈나무에게 아낌없는 지원이 지식재산권 권리화로 이어져 도시 경쟁력 강화와 인재를 육성하는 기회로 삼아 발명이 도시를 살릴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문가가 찾아가는 창의 발명 교육, 면 지역 초등학교 대상 무한상상 창의 발명 심화 교실 운영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