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복지 위기가구‘등기우편’으로 찾는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복지 위기가구‘등기우편’으로 찾는다

williamhong 2023. 6. 5. 12:05
반응형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는 김포우체국과 협력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복지등기우편 서비스를 이달부터 연말까지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3일 우체국과 복지등기우편서비스 업무협약식을 가진 바 있으며, 이어 지난 25일에는 이 사업을 효과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김포우체국 대회의실에서 김포우체국 소속 집배원 130명을 대상으로 복지등기우편서비스의 필요성과 위기가구 발굴 관련 내용 등을 교육하고, 집배원 104명을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추가 모집했다.

 

아울러 지난 2일 고위험 가구를 포함한 읍··동 추천 26가구와 건강보험료 체납과 월세취약가구 등 위기징후가구 75가구 등 총 101가구에 복지정보가 담긴 등기우편물을 발송했다.

 

등기우편물에는 시에서 제작한 복지안내문 복지정보 등이 담겨 있다. 집배원은 대상 가구의 주거환경과 생활실태 등을 파악한 뒤 위기 조사 점검표를 작성해 다시 김포시로 전송하게 된다.

 

점검표에는 대상자가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지를 비롯해 집 앞에 우편물이 쌓여 있는지, 집 주변에 쓰레기 또는 술병이 많이 쌓여있는지와 같은 내용을 작성하게 돼 있다.

 

김포시는 이러한 자료를 토대로 해당 가구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벌여 위기가구 지원을 벌이게 된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 고립 가구를 보다 빠르게 발굴해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체국과의 협업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포시는 올 연말까지 900가구를 대상으로 등기우편이라는 우체국 본연의 서비스를 활용,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도움이 절실한 가구에는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보 도 자 료   보건사업과
보건사업팀
기예진 5186-4124
자료송부 2023. 06. 05. () 1
보도희망 배포 즉시 보도 가능 합니다.
관련사진 2
작 성 2
김포청년 모여서 톡톡!(talk talk!)’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지난1일 청년 정신건강 특강 진행
박준영 강사 우울 및 스트레스 등 사전 질문받아 현장서 답변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는 이달 1일 김포한강 CGV에서 청년 정신건강 특강 김포 청년 모여서 톡톡!(talk talk!)’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의 스트레스 관리와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강사로 나선 박준영 두드림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은 행사 전 참여자들로부터 우울과 스트레스, 대인관계 등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으며, 이를 현장에서 직접 답변하는 방식의 강연을 펼쳤다.

 

박준영 강사의 강연 외에도 이날 특강은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유튜브 김포다슬 채널 구독 이벤트와 스트레스 및 우울척도 검사 나의 마음날씨 알아보기 같은 참여자들이 관심 가질 만한 정신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강의에 참여한 시민 김모 씨는 이번 특강을 통해 평소 정신건강과 관련해 궁금했던 점들을 모두와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나의 마음을 돌아보고 위로하는 시간이 됐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김포시에 거주하는 청년(19~34)들에게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