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한벽문화관, 천상의 하모니 ‘하프시스’ 공연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한벽문화관, 천상의 하모니 ‘하프시스’ 공연 개최!

전주 지킴이 2023. 6. 10. 15:06
반응형

▲사진*전주문화재단 하프시스 공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문화재단 한벽문화관(관장 김철민)이 오는 24일(토) ‘2023 우수작품시리즈II – 하프시스’ 공연을 펼친다.

하프시스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자매 하프 듀오로, 지난 2021년 제1회 부산 국제 클래식 음악제에서 성공적인 데뷔무대를 시작으로 클래식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하프시스는 현대약품 주최 아트엠콘서트, 울주문화예술회관, 더 하우스 콘서트, 여주세종문화재단 등 국내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하며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하피스트 황리하는 프랑스 국제 하프 콩쿠르 2위, 멕시코 국제 하프 콩쿠르 3위, 슬로베니아 국제 하프 콩쿠르 Gold Prize, 대한민국 음악콩쿠르 전체대상 등 국내외 유수 콩쿠르에서 입상했다.

또한, 동생 하피스트 황세희는 세계 최고의 하프제작사인 미국 ‘Lyon&Healy’사로부터 ‘Lyon&Healy Award’를 수상했으며, 프랑스 국제 하프 콩쿠르 심사위원 만장일치 1위 및 특별상을 수상하며 세계의 이목을 받고 있다.

전주한벽문화관 관계자는 "하프시스는 폭넓은 레퍼토리 구축을 위해 피아노 듀오 및 포핸즈 등 다양한 작품들을 직접 편곡해 프듀오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24일 선보이는 가브리엘 피에르네의 ‘하프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역시 하프시스가 직접 편곡한 작품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