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31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로 외식산업 성장기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칼럼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31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로 외식산업 성장기대

강남구 소비자저널 2023. 6. 16. 17:03
반응형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종우 칼럼니스트]

▲사진=외식산업에 대한 스틸사진(출처 : 픽사베이) ⓒ강남구 소비자저널

 

외식산업은 식품 및 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으로, 레스토랑, 카페, 패스트푸드점, 음식 배달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외식 산업은 사람들이 음식을 즐기거나 모임을 갖는 장소로 세계적으로 큰 규모의 산업이며, 다양한 음식점을 포함하고 있으며, 레스토랑은 고품질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다양한 요리 스타일과 메뉴를 갖추고 있다. 카페는 주로 음료와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커피, , 베이커리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음식 배달 서비스 업체들이 성장하면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음식 주문과 배달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으로 인해 외식 장소의 인테리어, 음식의 시각적인 매력, 스페셜 메뉴 등이 중요시되고 있다.

 

외식산업은 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통해 음식을 구매하고, 식당에서 식사를 즐기는 동안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비를 활성화시키며, 지역 문화와 다양성을 반영하는 음식을 제공하고 관광 산업 성장에도 기여한다. 외식산업에서도 경쟁이 치열하고 운영의 어려움도 있지만, 품질과 서비스의 유지, 경영전략의 개발, 인력 관리, 비용 효율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도 가능하다.

 

반려동물 호텔이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식업체도 늘어나고 있으며, 반려동물 양육자들이 여행이나 출장으로 이동할 때 반려동물을 돌보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의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돕는 동시에, 외식산업과 반려동물 산업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사업 모델이기도 하다.

 

또한, 외식산업과 반려동물 산업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제 부문이며, 각각의 산업에는 고유한 특징과 동향이 있으며, 외식산업과 반려동물 산업을 결합하여 반려동물 카페, 식당, 캠핑장, 호텔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도 있다.

 

반려동물 산업은 반려동물의 사회적 지위 상승과 함께 크게 성장한 산업이며, 반려동물 양육자와 반려동물과의 시간을 더 많이 보내고,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펫 트렌드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 산업은 반려동물 용품 판매, 동물 병원 및 동물 치료 서비스, 반려동물 호텔 및 돌봄 서비스, 훈련 및 교육 등을 포함하고 있다. 반려동물 카페는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휴식과 교류의 장으로 인기가 있으며, 반려동물 카페에서는 양육자들이 즐길 수 있는 음식 및 음료를 제공하고, 반려동물 (놀이)시설과 음식 서비스를 갖추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외식산업과 반려동물 산업의 공유경제는 반려동물 관련기업에게 더 나은 경제적 수익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시장에 기회를 제공하는 산업이기도 하다. 위의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지자체(기관)의 법규와 규제를 확인하고, 반려동물의 권리와 행복을 고려하는 적절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관련기업의 노력이 필요하다.

 

▲사진=대한반려동물협회 김종우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