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군,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전 세대 중점 조사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군,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전 세대 중점 조사

전주 지킴이 2023. 7. 20. 19:30
반응형

▲사진*완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2023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출생 미등록 아동 신고와 병행해 실시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2023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10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비대면 조사를 진행(7.24.~8.20.)한 이후 미참여자와 중점 조사 대상 세대에 대한 방문조사를 실시(8.21~10.10.)할 예정이다.

비대면 조사는 정부24 앱에 접속한 후 사실조사 사항에 대해 응답하는 방식이다. 

맞벌이·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한 부재 세대 문제를 해결하고, 대면 조사에 대한 반감 해소 측면에서 주민등록 사실조사 추진 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주민등록 사실조사의 중점조사 대상 세대는 ▲복지 취약계층(보건복지부의 복지위기가구 발굴 대상자 중 고위험군) 포함 세대 ▲장기 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 아동 포함 세대 등이다.

사실조사 기간 중 ‘출생 미등록 아동 지원 전담조직(TF)’을 구성·운영해 ‘출생 미등록 아동 신고 기간’(7.17.∼10.31.) 동안 출생 미등록 아동이 확인되는 경우 출생신고·긴급복지·법률지원 등 원스톱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태욱 군 열린민원과장은 “거주지가 불일치해 적절한 복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사실조사는 꼭 필요한 절차다”며 “사실조사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