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이상민 행안부 장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 현장 방문...안전 점검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이상민 행안부 장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 현장 방문...안전 점검

전주 지킴이 2023. 7. 30. 12:35
반응형

▲사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새만금 잼버리 현장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29일(토),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 현장을 방문하고 안전 점검을 했다.

이날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전세계 스카우트 4만 3천여 명이 모여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인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 현장 새만금 부지에 방문해 준비상황, 안전대책 등을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이상민 장관은 경관쉼터에서 부지 전체를 조망하며 세계잼버리 주요 시설과 대회 준비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야영지로 직접 나가 각종 편의시설도 점검했다.
 
특히, 야영장 침수 피해를 막기 위한 간이펌프장·배수로와 참가자들이 불볕더위를 잠시 피할 수 있는 덩굴 터널 등 폭우·폭염에 대비하기 위한 시설을 더욱 집중적으로 둘러봤다.
 
개영식과 K-콘서트 등 주요 행사 진행 시 다수인파가 밀집되어도 모두가 안심하고 즐겁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주요 행사가 개최되는 대집회장에도 방점을 두고 점검을 진행했다.

끝으로, 참가자의 안전을 가장 가까이에서 책임질 잼버리 경찰서와 소방서를 방문해 교통·치안 및 소방·응급구호 등 안전 준비 태세도 꼼꼼히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번 새만금 세계잼버리는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대규모 국제행사인 만큼, 모든 참가자가 안심하고 좋은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폭우, 폭염, 다중인파 관리가 특히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빈틈없이 막바지 준비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잼버리 조직위원회는 지난 2월 세계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정안전부 장관을 공동 조직위원장으로 선임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