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극단 일점오 정기공연 세번째 작품 '동치미' 무대에 올린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강남 소비자저널

극단 일점오 정기공연 세번째 작품 '동치미' 무대에 올린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2023. 8. 31. 13:27
반응형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극단 일점오는 지난 2021년 창단하여 이번이 세번째 정기공연작품이다.

▲사진='동치미' 포스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이번 작품 '동치미는 김용을 작가 겸 연출이 원로 시조시인 김상옥의 별세 기사가 모티브가 됐다. 고 김상옥 시인은 만년의 어느날 화랑에 그림을 보러 갔다가 넘어져 다리를 다친 뒤 휠체어에 의지해 생활했다. 그는 병든 자신을 정성껏 돌봐주던 아내가 먼저 세상을 떠나자 곧바로 식음을 전폐하고 지내다 엿새만인 20041031일 아내의 길을 따라갔다. 이들 노부부의 해로와 지극한 사랑을 다룬 연합뉴스 정천기 기자의 <아내 따라 6일만에 세상 버린 어느 시인의 비가(悲歌)> 기사는 김용을 작가의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그 노부부의 사랑 이야기와 김 작가의 자전적 요소를 결합해서 쓴 픽션이 '동치미'.

 

이 공연은 독특하게 리딩극으로 진행하며 극단일점오 단장 최규태가 연출하였다. 현 시대를 배경으로 설정하고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부모님의 삶과 사랑을 그대로 보여주며 이 공연을 보는 관객들이 웃고 울고 그렇게 공감하며 우리보다 먼저 살아가신 부모님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우리에게 많은 생각을 남겨주는 그런 작품이다.

 

공연 일시 : 2023993, 5(2회 공연)

장소 : 구성아트홀 소극장 (기흥구 용구대로 2364-9)

연 출 : 최규태

음 향 : 김동곤

조 명 : 주홍운

출연 : 신상조, 최순희, 박미숙, 조영희, 이지숙, 장수진, 서진, 김은숙, 우도근, 김재희, 박지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