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지역민과 함께하는 귀농귀촌 어울림 한마당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지역민과 함께하는 귀농귀촌 어울림 한마당 개최!

전주 지킴이 2023. 9. 7. 17:09
반응형

▲사진*순창군, 귀농귀촌 어울림 한마당 개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의 귀농·귀촌·지역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순창군 귀농귀촌협의회(회장 권태옥)은 7일 순창장애인체육관에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하는‘귀농귀촌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영일 순창군수를 비롯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귀농·귀촌인들과 지역민의 원활한 관계 형성을 통해 더불어 사는 순창을 만들고 나아가 정주인구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준비됐다.

순창군귀농귀촌협의회 권태옥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행사는 최영일 순창군수의 격려사, 내·외빈 축사, 다채로운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민과 귀농귀촌인 400여명이 어울려 이야기를 듣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권태옥 회장은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관계 형성은 물론 경험과 지식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이러한 화합의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마을이 밝아지고 살고 싶은 공간이 되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일 군수는 “이날 행사에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역량을 결집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보람된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이 정착해 살기 좋은 순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07년 전북 최초로 귀농귀촌인 지원 조례를 제정해 귀농귀촌인이 잘 정착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외에도 귀농인 소득사업 지원, 주택 수리 및 신축비 지원, 이사비 및 집들이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