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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공사, 2023년도 제3회 지적사업처장 회의 개최...지적서비스 혁신방안 검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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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드론을 활용한 지적측량이 확대되고 민원전문팀이 신설·운영됨에 따라 고품질의 지적측량 서비스로 탈바꿈된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가 지난 21일 ‘2023년도 제3회 지적사업처장 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지적측량 서비스의 혁신방안이 도출됐다고 22일 밝혔다.
‘드론측량 업무규정’(23. 8. 25.) 시행을 계기로 드론을 활용한 지적측량 절차가 표준화됨에 따라 3개 권역의 혁신지사 8곳에 합동 점검에 들어갔다.
LX공사는 혁신지사를 통한 드론 활용 지적측량 데이터의 신뢰도를 제고해 그동안 접근 불가능했던 위험한 지역과 광범위한 지역의 측량과 고해상도 영상·3차원 입체영상 자료 등을 이용한 효율적 측량을 통해 지적측량 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고있다.
또 지적측량 서비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민원전문팀 시범사업이 운영된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대전세종충남·전북·광주전남지역본부에 민원전문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앞으로 민원전담팀(지사), 민원담당관(본부), 민원전문가(본사) 제도로 체계화해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오애리 LX공사지적사업본부장은 “드론측량 제도 개선은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기술 활용 확대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민원전문팀 운영을 통해 지적측량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서비스 차별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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