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 시청 민원실에서 여권 발급 업무 시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 시청 민원실에서 여권 발급 업무 시작...

전주 지킴이 2023. 10. 6. 18:23
반응형

▲사진*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여권 발급 서비스가 그동안 전북도청 민원실에서만 가능했지만 앞으로 전주시청 민원실에서도 가능해진다.

전주시는 오는 23일부터 시청 민원실에서 여권 발급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전주지역 여권 발급 업무는 전북도청에서만 할 수 있어 전주 북·동부권 주민들은 여권 발급을 위해 가까운 전주시청 대신 전북도청을 방문해야 했다.

특히 지난여름에는 방학시즌을 맞아 전북도청 민원실이 연일 여권 발급 민원인들로 붐비면서 대기시간이 2시간 이상 지연되기도 했다. 

이에 전북도는 민원인 편의 제공 및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외교통상부에 전주시를 여권사무 대행기관으로 추가 지정할 것을 건의했으며, 전주시가 여권사무 대행기관 지정을 위한 최종 승인을 받으면서 여권 발급을 원하는 시민들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원활한 여권 발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전 준비로 현재 여권 전산망 시스템을 확보했으며, 접수창구 2개와 교부창구 1개, 심사창구 1개 등 업무 전담 인력을 배치했다. 

또, 민원실에 여권 창구를 신설하고, 통합번호발급기 등 민원 편의 시설을 마련했다.

시는 향후 전주시청 누리집에 민원 대기인 수를 조회할 수 있는 실시간 대기현황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장시간 대기로 인한 혼잡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주시청 민원실 여권 업무 개시로 그동안 여권 발급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일부지역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최우선 행정을 펼쳐 전주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