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 청소년 봉사활동 응원...인성도 실력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 청소년 봉사활동 응원...인성도 실력

전주 지킴이 2023. 10. 22. 14:27
반응형

▲사진*서거석 전북교육감 학산고 청소년 자원봉사학생들 격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교육청과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영호)가 지난 21일 전북도청 야외공연장 주차장에서 ‘2023년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과 함께 즐거운 자원봉사의 세계로 떠나는’이라는 주제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창의적 역량을 개발하고,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페스티벌에는 도내 14개 시·군 청소년봉사단과 청년봉사단이 참여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고, 문화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에는 학산고등와 남원제일고, 전주생명과학고, 한국전통문화고 등 도내 직업계고등학생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학산고 학생들은 포인트 붙임머리 체험 부스를, 남원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은 천연 옻칠 밥주걱 만들기 체험 부스를,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우드버닝과 꽃다발 만들기 체험 부스를,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 학생들은 보틀케이크와 달고나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 봉사활동은 2024년부터 개인 봉사활동 실적을 대학입시 점수에 반영하지 않겠다는 교육부 방침으로 크게 위축되고 있으나, 전북교육청은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참여로 인성 함양 등 긍정적 가치관 확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학생들이 운영하는 부스를 방문해 격려하면서 “학력도 실력이지만, 인성 또한 실력이다. 자원봉사를 실천하면서 인성을 함양하고 스스로 보람을 찾는 모든 청소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