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2024년 신규시책발굴 보고회...다양한 아이디어 눈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2024년 신규시책발굴 보고회...다양한 아이디어 눈길

전주 지킴이 2023. 10. 27. 17:19
반응형

▲사진*순창군, 2024년 신규시책발굴 보고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27일 내년도 업무계획 수립과 본예산 편성을 앞두고‘2024년도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최영일 순창군수 주재로 읍면장을 포함한 간부급 공무원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변화하는 행정 여건에 발맞춰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혁신적인 군정 추진을 도모하기 위한 창의적 시책발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논의된 내년도 신규시책 사업은 총 138건으로, 각 부서별 담당업무와 연계한 75건의 직접 추진사업과 군정발전과 연계된 다양한 주제의 63건의 제안사업이 발표됐다. 

특히, 부서별 신규시책 발표에 이어, 간부공무원들이 함께 사업별 정책적 파급효과와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논의되는 자리로 이어지며 보고회의 취지를 더했다. 

이 가운데서도 개장유골 화장장려금 지원과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는 ‘쉴랜드 링컨학교’추진, 순창 참두릅 원스톱 지원체계 구축, 청년이 행복한 알콩달콩 순창 등이 주민 생활 속 삶의 질을 제고하고, 인구증대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사업들이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경천·양지천 수변종합개발사업’과 연계해서도 직원들의 정책적 관심을 방증하듯이 ▲경천 자전거 레일 조성 ▲건강한 삶을 위한 황톳길 조성 ▲천변 산책로 사각지대 야간조명 설치 등의 참신한 사업이 함께 발굴되며 눈길을 끌었다. 

최영일 군수는 보고회 총평을 통해 “2024년도는 민선 8기 출범 2년차를 맞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실현이 꼭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지역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핵심정책 추진을 위해 예산반영과 사업계획 수립 등 후속조치 이행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속도감 있는 행정추진을 주문했다.
 
한편,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안된 시책사업에 대해 타당성 검토 등 보완절차를 거친 후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 예산에 반영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