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최영일 순창군수 돈 버는 농업 실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최영일 순창군수 돈 버는 농업 실현

전주 지킴이 2023. 11. 11. 13:49
반응형

▲사진*최영일 순창군수가 제28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향토회관 및 일품공원 일원에서 농업인의 날 추진위원회(위원장 권오선) 주관하는‘제28회 농업인의 날’행사가 지난 10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소 럼피스킨병으로 소 사육농가를 제외한 농업인 800여명이 참석했으며, 최영일 순창군수와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 및 의원, 관내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농업인의 날은 농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날로, 매년 11월 11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어 있으나, 11월 11일이 공휴일인 관계로 11월 10일에 개최됐다.

이날 11개 각 읍면을 대표한 농민과 농협 직원 등 총 15명이 순창군수 표창패를 받았으며, 이어진 2부 행사는 읍면별 장기자랑과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져 한 해 동안 수고한 농업인들이 하나가 되어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됐다.

특히, 기념식 전에 최영일 순창군수가 직접 1시간여 동안 특강을 진행했으며, 특강에서 최 군수는 민선 8기 순창군 5대 목표 중 하나인‘돈버는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업정책 전반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축사를 통해 "올 한해 집중호우 및 폭염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관내 농업인 및 농업인 단체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돈 버는 농업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