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2023 킨텍스 메가쇼 참가...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2023 킨텍스 메가쇼 참가...온·오프라인 판로개척

전주 지킴이 2023. 11. 13. 16:04
반응형

▲사진*2023 킨텍스 메가쇼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이 ‘2023 킨텍스 메가쇼 시즌2’에 참가했다.

바이오진흥원에 따르면 도내 우수 농식품기업의 온·오프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킨텍스 메가쇼 시즌2’에 참가해 총 3억여원의 성과를 올렸다고 13일 밝혔다.

바이오진흥원은 ‘당신을 위해 준비한 전라북도의 선물’이라는 컨셉으로 공동관을 운영하고, 도내 기업 12개사의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ALL-LINE 공동 마케팅을 지원해 현장판매 실적 9,036만원, 미국 수출계약 1,800만원, 국내 납품 성과 1억 9,700만원 등을 포함한 총 3억 536만원의 성과를 올렸다.

이번 행사에서 바이오진흥원은 참가기업의 수도권 판로확보와 성과증대를 위해 디자인 리뉴얼, 간편 소포장 등 참가사 경쟁력 강화에 대한 사전 컨설팅을 가졌다. 

노력의 결과로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된 기업 제품들이 큰 주목을 받았는데 봉동생강마을의 ‘그리울 때 생강나~’, 에프엘컴퍼니의 ‘매운맛의 새로운 기준, 저세상 닭발’ 등 재미있고 소비자의 구매욕을 높이는 기업의 제품들이 참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현장에 내방한 바이어들과 열띤 납품상담도 진행됐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전문 쇼호스트를 활용한 네이버쇼핑 라이브와 연계, 온라인 판촉 지원을 통한 차별화된 ALL-LINE 마케팅으로 기업들의 신규 소비자 유입, 제품 홍보, 매출 확대에 큰 효과를 거뒀다. 

이날 행사에서는, 메밀꽃피는항아리(낭만부부 치즈떡볶이), 대풍년(고춧가루), 은성푸드(참편한국수), 이고장식품(미역국, 매생이전복죽) 등 4개사가 주력 제품을 선보여 대형유통망의 입점 요청을 받은 데 이어 B2B 바이어 상담을 통해 현장에서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이밖에도, 버섯마루(버섯, 목이버섯피클), 봉동생강마을(편강), (주)팜조아(소불고기,떡볶이), 유스타팜(물갈비전골) 등 참가기업의 우수 품목들도 내방한 관람객과 바이어의 큰 관심을 받아 향후 납품을 위해 준비중이다.

더욱이 행사기간 동안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도내 농식품 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방문객 유입 및 참여부스의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이번 메가쇼를 통해 도내 기업이 내수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신규 유통채널을 발굴·활성화함으로써 불황을 이겨낼 수 있는 자생력을 제공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판로 지원을 통해 내수를 넘어 수출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