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아름다운 노래, 아름다운 인생 !’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강남 소비자저널

'아름다운 노래, 아름다운 인생 !’

강남 소비자저널 2023. 11. 17. 16:54
반응형

[강남구 소비자저널=손영미 칼럼니스트]

▲사진=벨라비타 성악오페라 최고위 과정 8기 졸업공연 포스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랑이 너무 멀어 올 수 없다면 
내가 먼저 달려가 꽃으로 서 있을게~ 
허림시인의 시와 윤학준 작곡가의 노래' 마중' 가사다.

"노래가 낫기는 그중 나아 "라고 말한 서정주 시인의 말처럼  시 한 구절이 머리보다 가슴으로 안기는 시간이다.

좋은 시와 선율은 그렇게 우리 안의 근원적인 감성을 일깨우고 위로를 준다. 그 아름다운 예술이 한꺼번에 안기며, 나의 몸과 정신을 발견하게 하는 게 노래이자 음악의 힘이다. 보이지는 않지만 가슴으로 느껴지며 정서적 위안까지 받는 값진 시간이다.

노래 숨결은 더욱이 우리들의 비루하고 소란스러운 시간들을 잠재우고 고요한 정서로 이끈다. 음악과 노래의 기적은 또한 일상속 흥과 자신감을 주고 아름다운 인생을 꿈꾸게 만든다.

그 음악과 노래가 일상속 유일한 휴식이 되고 친구가 되도록 이끄는 클래식 성악 교과 과정이 국내에도 있다. 
바로 벨라 비타 문화예술원 성악 최고위 과정이다. 


아름다운 노래, 아름다운 인생 !’ '벨라 비타 성악 최고위 과정' 이다.
벨라 비타 문화 예술원이 주관하는 성악 최고위 과정은 지난 2018년 3월 개교이래 1기를 시작으로 8기 졸업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 벨라비타 수료생으로는 1기에서 7 기 동문 졸업생만하여도 200 여명의 이른다.
수료자들의 활동 영역도 다양해지며,각계 각층 동호회는 물론 합창단과 연주가로 솔리스트 독창자로, 그 범위를 차츰 넓혀 가고 있다.

이번 8 기 수료 졸업공연은 오는 2023년 12월 5일(화) 저녁 6시 30분 일원동 '세라믹 팔래스홀'에서 열린다.

수료생으로는 기업인, 방송인, 법조인 등 다양한 직업군의  CEO 들로 노래 경험이 없는 아마추어들의 졸업 연주로 30여 명의 수료 연주가 이어진다.

그동안 8기 수업 과정은 2023년 4월 4일에 매주 화요일 시작하여, 종강 수업 10월 31일까지 총 24주 8개월 동안 진행됐다.

본 교육 과정은 기본 발성, 악보 읽기, 오케스트라와 기악의 이해, 오페라 감상법 등, 이론과 한국 가곡, 이태리 가곡, 오페라 아리아를 매주 한 곡씩 배우고 익히며 주임교수 테너 하만택을 비롯하여 바리톤 고성현, 송기창, 카운터 테너 루이스 초이, 소프라노 오은경, 이미경, 도희선,지휘자 박상현, 이수정, 이기연 등, 국내 외,정상급 성악가와 음악가들의 지도하에 수업이 진행되었다.

정규 수업 이외에도 음악캠프, 졸업여행, 골프와 노래를 한 무대로 올린 그린 음악회까지…

각종 공연 관람과 오페라 미술 등, 다양한 음악 이야기들을 직접 배우고 익혔다. 공연은 8기 졸업생들의 졸업 공연 연주외에도 주임교수 테너 하만택과 지도교수 바리톤 송기창, 소프라노 배성희, 도희선의 오페라 아리아도 함께 연주될 예정이다.

 어느새 노래가 나의 이야기가 되는 졸업 공연 시간…

아마추어들의 무대는 상큼 발랄하지만 프로가 주는 노련함 못지 않은 진정한  뭉클함이 있다.

첫 수업의 레슨 때, 그렇게 무대를 두려워 하며 어린 아이처럼 겁먹던 1년과정이 지나고, 이제는 프로연주자들의 노련한 깊이와 기교가 조금은 엿보이기도 한다.

그 놀라운 자신을 발견하는 곳, 벨라비타 문화 예술원에서 그 위대한 행복을 노래속에서 찾아보자.

벨라비타 성악 오페라 최고위과정 9기는 2024년 4월부터 12월까지 졸업 공연을 포함 총 24주로 학동역 근처 하츠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사진=벨라비타 성악&middot;오페라 최고위 과정 8기 입학식 기념 단체 사진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프랑스 샹송의 대가 뮤슈고 초청 강의 중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이기연 오페라 연구소 소장 강의 후 8기 단체 기념 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기타 벨라비타 문화예술원 (임규관 원장)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https://bellavitaclassic.modoo.at 
●문의)운영실장 서진경 010-3190-8852, 

글 - 손영미 극작가, 시인 
벨라 비타 운영위원, 홍보이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