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교육청, 전라고등학교 전주 에코시티 이전·신설 확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교육청, 전라고등학교 전주 에코시티 이전·신설 확정!

전주 지킴이 2023. 12. 20. 17:48
반응형

▲사진*전라북도교육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고등학교의 전주 에코시티 이전·신설이 확정됐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전라고 주관으로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학부모·학생 찬반 투표’를 실시한 결과 참여자의 78.2%가 이전에 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북교육청은 오는 2028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전라고의 전주 에코시티 이전·신설을 위한 행정절차를 추진한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국·공립 일반고를 대상으로 ‘전주지역 평준화 일반고 이전·재배치 공모’를 실시한 결과 전라고가 신청해오면서 이전 대상학교로 선정했다. 

전라고는 안정적인 학생 수급 도모, 건물 노후화에 따른 시설 개선, 미래 교육을 위한 학습환경 구축 등 학교 발전을 위해 이전을 희망했다. 

이에 도교육청은 지난 14일 전라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이전·신설과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18일과 19일 학교 주관으로 찬반투표를 실시하게 됐다.

조철호 행정과장은 “전주지역 고등학생 배치 및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운 결정을 해주신 전라고 학생과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동창회와 학교의 노력과 협조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전라고 이전·개교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