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진안군, 진안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1차 조기 마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진안군, 진안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1차 조기 마감...

전주 지킴이 2024. 2. 6. 18:40
반응형

▲사진*겨울 진안 낭만스테이 참여자 sns게재 사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지원사업인 겨울철(1차) 사업이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조기 마감됐다.

진안군에 따르면 알뜰관광 지원조건은 진안군 관외 거주자가 대상이며 방문 하루 전까지 미리 신청서 제출 및 승인에 따라 최소 2개소에서 4개소 이상의 방문 및 소비금액 증빙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알뜰관광 사업을 통해 진안군을 찾은 관광객 수는 총 1,038명으로 1억7,500만원의 관내 지출 및 홍보 등 경제적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이번 겨울철 1차 사업은 관광객들의 큰 호응과 인기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신청자 수가 4배 이상 크게 증가함에 따라 조기 마감됐다.

이에 진안군은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2차(봄철) 사업을 올해 3월 중 공고 후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방문율 제고를 위해 지원금을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2024년을 진안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원년으로 삼고,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관광진흥 정책을 발굴해 시행할 예정이다"며, “관광객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진안군 알뜰관광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과 진안군청 관광과(063-430-2503)로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

낭만스테이 알뜰관광 지원사업은 지난해 시작해 시행 2년 차를 맞았으며 진안군을 찾는 개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 이상을 관내에서 소비하고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해 관광홍보 인증 및 지출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여행 경비의 100분의 50 비율로 최대 15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