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부안군, 친환경 수소자동차 확대 보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부안군, 친환경 수소자동차 확대 보급!

전주 지킴이 2024. 2. 14. 18:13
반응형

▲사진*부안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이 올해 친환경 수소자동차 보급을 확대한다.

부안군에 따르면 42억 예산으로 수소 등 친환경자동차 민간보급 지원에 나서고 승용 104대 및 고속버스 2대를 지원하며 친환경차 전환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20년부터 ’23년까지 총 226대 지원했으며 금년 104대를 지원해 친환경차 전환의 가속화로 도심 대기질 개선과 대기오염 방지에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부안군은 중점사업인 수소산업 10대 분야 중 수소연료 자동차 및 수소충전소(2개소) 등으로 수소경제 조기 구현 기반 구축을 위해  친환경 수소연료자동차가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므로써 3%이상의 에너지소비 및 60%이상 매연 저감, 군민 건강권 확보, 예산절감 등의'일석삼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등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이 화두로 올라서며 친환경자동차 보급으로 인한 미세먼지 저감 정책 적극 추진하며 탄소중립에 순행중이며, 친환경자동차 수소연료자동차 보급 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권 보호 및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형인 환경과장은 "수소연료자동차 보급으로 인한 미세먼지 저감은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미래세대를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하는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