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LPG충전소 안전 특별교육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 LPG충전소 안전 특별교육 실시

williamhong 2024. 2. 27. 01:05
반응형

▲사진= 김포시가 22일 시민회관 3층 다목적홀에서 ‘LPG 충전소 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월 22일(목) 시민회관 3층 다목적홀에서 김포시 관내 충전소(15개소) 및 벌크로리 보유 판매업소(6개소) 대표자 및 안전관리책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LPG 충전소 안전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주관의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1일 강원도 평창군 소재 LPG충전소에서 벌크로리 이입작업 과정 중 가스 누출로 인한 폭발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 사고를 재발방지 하고자 작업 시 안전 사항 등을 주안점을 두고 실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소속 주윤석 강사를 초빙하여 ▲ LPG충전소·벌크로리 사고사례 ▲관계법령 검토사항 ▲강원사고 관련 재발방지 대책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참석자들에게 작업 시 안전 및 준수사항 등 관리 규정을 숙지하도록 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시켰다.

 

시 관계자는 “LPG 충전소 및 벌크로리 누출 사고 시 시민에게 막대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끼칠수 있으니 이번 교육을 통하여 안전 및 준수사항 등을 한 번 더 숙지하는 계기로 삼아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