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겨울잠 자는 모기를 잡아라! 김포시, ‘해빙기 방역’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겨울잠 자는 모기를 잡아라! 김포시, ‘해빙기 방역’ 실시

williamhong 2024. 3. 7. 22:42
반응형

▲사진= 종합방제반 교육ⓒ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 모기매개감염병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3월, 4월을 해빙기 방역기간으로 정하고, 월동모기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4일 종합방제반 5개조를 편성하여 방역의 전문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방제활동을 위해 모기 종류와 특징, 방제법, 안전수칙 등 종합방제교육을 실시했다.

 

종합방제반은 집수정에 서식하는 모기유충 제거를 위해 85개 공동주택에 유충구제제를 배부하고, 3월 5일부터 신청한 공동주택에 한해 지하실, 집수정의 유충구제 및 연막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이후 방역취약지역인 주택가 정화조 뚜껑 및 환기통 끝 스크린 설치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충구제는 모기가 성충으로 부화되기 전 제거하는 방법으로 소량의 약품으로도 살충 효과가 높고, 모기의 산란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유충 1마리 구제는 성충 수백 마리의 방제 효과와 같아 하절기 모기 개체수 감소에 큰 효과가 있다.

 

김포시보건소 관계자는 “말라리아와 같은 모기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방역소독도 중요하지만 거주지 주변 물웅덩이, 폐타이어 및 화분 받침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하고, 집주변 풀을 짧게 관리하는 등 모기서식처 제거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추가적인 월동모기 방역 요청은 감염병대응팀(☎ 031-5186-4119)으로 연락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