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구제역 없는 청정 도시 조성...소·염소 대상 백신 일제 접종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구제역 없는 청정 도시 조성...소·염소 대상 백신 일제 접종

전주 지킴이 2024. 4. 1. 16:03
반응형

▲사진*정읍시, 구제역 백신 접종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구제역 없는 청정도시 조성을 위해 소·염소를 대상으로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을 실시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일제 접종은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6일까지 약 2주간 소·염소 10만8000여 마리를 대상으로 실시한다한다고 1일 밝혔다. 

소규모 농가(소 50마리 미만, 염소 500마리 미만)는 시가 수의사와 보정 인력(염소만 해당)등 접종반을 구성해 접종을 지원한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소 사육 농장은 반드시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신고해 ‘축산물 이력관리시스템’에 백신 접종이 누락 된 개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시는 접종 4주 이후 축산농가의 올바른 백신 접종 이행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무작위로 농가와 개체를 선정해 항체 양성률 검사를 실시한다.

항체 양성률 기준치에 미달(소 80%, 염소 60%)한 농가는 최대 10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항체 양성률이 개선될 때까지 재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철저한 방역으로 구제역이 발생하고 있지 않지만, 농가에서 백신접종을 소홀히 하면 언제든지 다시 발생할 수 있다”며 “사육 가축에 백신을 빠짐없이 접종하고 농장 출입 시 차단방역 수칙 준수, 농장 소독 관리 등 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