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사료 구매 정책자금 융자 지원...476억 5900만원 규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사료 구매 정책자금 융자 지원...476억 5900만원 규모

전주 지킴이 2024. 4. 5. 15:58
반응형

▲사진*축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최근 사료가격 폭등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의 경영비 부담 경감을 위해 2024년 상반기 사료구매자금 융자 지원에 나선다.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총 476억 5900만원 규모로 융자 100%, 금리 1.8%, 2년 거치 일시상환을 조건으로 지원하며 신규로 사료를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기존 외상 사료 대금을 상환하는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축산업 허가·등록을 받은 축산농가와 법인이며, 지원 축종은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 사슴, 말, 산양(염소), 꿀벌 등이다.

시는 지난달 29일까지 읍·면·동사무소를 통해서 신청서를 받았으며 농가별로 신청금액, 사육두수, 대출잔액, 지원한도 등을 검토한 후 이달 중 지원대상자를 최종 선정해 사료구매 정책자금 선정·추천통보서를 해당 농가에 발급할 계획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축산농가는 관내 농·축협 및 농협은행을 통해 대출 받을 수 있고, 대출금은 대출기관에서 직접 사료 공급업체로 입금된다.

시 관계자는 “사료구매자금 지원을 통해 축산농가의 운영비 절감과 사료 구매 이자비용 감면효과를 기대한다”며 “축산농가에 배정된 융자금 지원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