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 간의 친밀감과 화합 위한 ‘다문화가족 행복운동회'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 간의 친밀감과 화합 위한 ‘다문화가족 행복운동회' 개최!

전주 지킴이 2024. 4. 21. 13:32
반응형

▲사진*전주시 다문화가족 행복운동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지역에서 생활하는 다문화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10번째 운동회를 가졌다.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는 지난 20일 전주기전대학교에서 ‘다문화가족 행복운동회-열 번째 이야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운동회에는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이 청팀과 백팀으로 팀을 나눠 에드벌룬릴레이와 바구니 농구, 풍선전쟁, 파도타기, 어린이 2인 3각, 신발 양궁, 훌라후프 배틀, 림보 챌린지 등 다양한 놀이와 신체활동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다문화가족 행복운동회에는 참가자들을 위해 기전대학교와 전주병원, 평화소풍, 뷰마트 등에서 다양한 상품들을 후원했다.

이지훈 센터장은 “지난 2013년부터 전주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전주시의 지원을 받아 매년 행복운동회를 열갖고 있다”며 “이번 다문화가족 행복운동회를 통해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이 다양한 놀이와 신체활동을 하며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화합을 도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용삼 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다문화가족들의 친밀감 증진 및 사회통합의 장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기전대학교와 협력해 마련된 이번 다문화가족 행복운동회는 다문화가족의 부모-자녀간 친밀감 및 소속감을 높이고, 다양한 놀이와 신체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족간 긍정적 상호작용을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