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무주읍 승격 45주년 기념 맞아 제32회 무주읍민의 날...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무주읍 승격 45주년 기념 맞아 제32회 무주읍민의 날...

전주 지킴이 2024. 5. 1. 16:15
반응형

▲사진* 황인홍 무주군수 제32회 무주읍민의 날 축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무주읍 승격 45주년을 맞아 1일 예체문화관 다목적홀에서 제32회 무주읍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읍민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무주발전의 동력을 만든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무주읍과 (사)무주읍발전협의회(회장 정을윤)가 주최·주관한 가운데 5백여 명이 자리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무주읍민들로 구성된 ‘뷰티풀레이크 댄스팀’과 ‘빛두드림 난타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기념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안호영 국회의원, 이해양 무주군의장을 비롯한 무주군의회 의원, 역대 무주읍장들이 함께 했다. 

평촌마을 김병옥 이장을 비롯한 4명이 무주군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무주군수 표창을 받았으며 추동마을 김일용 이장이 국회의원 표창을,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이경숙 사무국장 외 2명이 무주군의회 의장상을, 후도마을 김영순 총무 등 4명은 무주읍 지역사회 발전과 진흥에 기여해 무주읍장상을 수상했다. 

무주양수발전소 조수남 소장 등 5명은 지역과 이웃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무주읍발전협의회장상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정미 무주읍장은 “오늘의 무주읍은 바로 9천여 우리 읍민들이 날마다 땀과 눈물로 일궈주신 터전이다"며 “무주군의 중심지로서 또 우리 읍민들의 소중한 삶터이자 일터로서 부족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켜나가자”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황인홍 군수는 “이 자리가 무주읍이 지나온 45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항상 읍민 여러분이 무주읍의 얼굴이자 무주군을 지탱하는 힘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자연특별시 무주의 경쟁력을 만들어달라”고 피력했다. 

이어 "무주읍의 복합문화도서관(무주반디상상숲)과 군립요양병원, 태권브이랜드, 농촌중심지 활성화와 도시재생, 청년센터 등이 기존에 있던 유무형의 기반들과 어우러져 찾고 싶고 살고 싶은 무주를 만들 것"이라며 희망찬 내일을 열어가자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