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군,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1만 8,853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군,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1만 8,853호

전주 지킴이 2024. 5. 2. 16:29
반응형

▲사진*완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1만 8,853호에 대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고, 오는 29일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주택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고 2일 밝혔다. 

완주군이 조사한 개별주택의 특성과 비교표준주택의 특성을 비교분석해 산정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공시한다. 

개별주택가격은 건물과 부속토지 일체의 가격이며, 주택 관련 국세와 지방세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결정·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완주군 홈페이지 및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에서 열람 가능하며,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나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누구나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주택은 기간이 만료된 날로부터 조사·심사해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그 결과를 신청인에게 서면으로 통지한다.

국혜숙 군 열린민원과장은 “이번에 결정·공시되는 개별주택가격은 양도소득세와 재산세 등 토지관련 세금과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관심을 갖고 본인 소유 개별주택가격을 꼭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열린민원과(290-2972, 2973)로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